News

근육 유지에 좋은 채소 4가지 (펌)

페이지 정보

관리자대표 21-05-14 15:33

본문

근육 유지에 좋은 채소 4 가지

근육은 운동을 맡은 기관으로, 수분이 70%를 차지하며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무기 염류를 포함하고 있다.
이런 근육은 운동만으로는 발달하지 않는다. 운동과 함께 적절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또한 건강한 사람이라도 40대에 접어들면 근육이 자연적으로 감소한다. 심하면 매년 1%씩 줄어드는 사람도 있다.
근육 형성과 유지를 위해 뭘 먹는가 하는 게 중요하다. 단백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닭고기, 연어, 소고기, 달걀 등이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이런 육류나 생선 말고 채소 중에도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이 있다.
이런 채소들은 운동할 때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운동 후 회복시간을 줄이며 체력을 기르고, 체격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리브스트롱닷컴’이 소개한 근육 유지에 좋은 채소를 알아본다.

 
 

1. 완두콩

완두콩은 소화가 잘되는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근육을 형성시키는 아미노산인 분지사슬아미노산과 글루타민이 들어있다.
이런 종류의 아미노산은 운동 후에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킨다.

2. 시금치

시금치 같은 잎채소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이중에서도 시금치에는 아미노산인 아르지닌이 많이 들어있다.
아르지닌은 뇌하수체를 자극해 성장 호르몬을 생산하고 분비하게 하는 데 이렇게 되면 신진대사가 증가하게 된다.

 
3. 비트

비트에 들어있는 식이성 질산염이 일산화질소로 전환돼 혈관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이렇게 되면 꾸준하게 운동을 할 있도록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힘든 훈련을 할 때 도움이 된다.

4. 파슬리

파슬리나 차이브 같은 허브는 음식의 풍미를 더해 줄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이신의 양을 증가시킨다.
라이신은 힘줄이나 연골에서 발견되는 결합조직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 강도 높은 근력운동 뒤 관절이 잘 회복하도록 돕는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