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사과의 효능. 사과를 밤에 먹으면 독일까?

페이지 정보

관리자 19-10-21 10:56

본문

사과의 효능.
사과의 풍부한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을 줄여 혈관을 젊게 하며 심장병과 뇌졸중을 예방합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를 늦추고 피부를 탱탱하게 만듭니다. 사과 미인, 능금 미인이 괜한 말이 아니지요?

특히 껍질에 많은 팩틴은 장 건강을 북돋우고 변비와 설사를 누그러뜨립니다. 대장암과 유방암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의 연구에 따르면 식사 15분 전에 아삭아삭 씹어 먹으면 살을 빼는 데에 좋다고 합니다.

사과는 폐를 튼튼히 만듭니다. 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며, 금연기간에 먹으면 성공률을 높입니다.
임신부가 사과를 자주 먹으면 자녀에게서 천식이 덜 생긴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사과는 편도통과 관절통증을 누그러뜨린다고 하며, 역시 껍질에 많은 우르솔릭 산은 근육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운동하거나 공부하기 전에 먹으면 양질의 당분이 집중력을 강화하고, 몸의 활기를 북돋우는 데에 좋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金)사과이지만, 밤에 먹으면 독(毒)사과”는 말이 상식처럼 퍼져 있는데,
과일의 당분이 살로 이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밤에 먹어도 장점이 훨씬 많기에 이 말은 과장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