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기획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페이지 정보
등록자 :
관리자대표
등록일 : 20-01-14 16:46
기본정보
상품기획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
기획전략 | 과장~차장 | ||
무관 | 무관 | ||
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영어 상 | ||
2020-01-14 | 채용시 |
상세정보
본문포지션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채용배경 : TV/AV 제품 지식기반의 외부 마케팅 전문 인력 충원을 통한 역량 확보 필요
직급 : 선임(과장) ~ 책임급
경력 : 10년 ~15년 미만
[세부 담당업무]
▷TV/AV제품 해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련 업무
- TV/AV 제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실행 : 자사의 강점을 소비자 언어로 전환하여 Outside-In 마케팅 전략 수립 : 제품가치를 전달하는 브랜드 및 마케팅 네이밍 전략수립 / 실행 - 마케팅 전략수립 및 컨텐츠 개발 : 브랜드 지향점 및 실행전략 수립 : 마케팅 메시지, USP 체계수립, USP Description, Sales Comm. 가이드라인 등 : 신제품 소개 자료 개발 및 거래선 상담 지원 (제품소개 및 비지니스 상담) - 글로벌 파트너쉽 관리 : 애플, 디즈니, 돌비, 메르디안 등과의 파트너쉽 Communication 창구 및 Management 지원 전공 : 무관 (마케팅, 경영학, 인문학, 디자인 우대)
타켓사: 인터브랜드, 메타브랜드 외에 제일기획 등과 같은 광고대행사 BI 경험자
[지원자격]
'해당업무 최소 경력 10년 이상
영어 Native(필수) 수준의 보유자로 Presentation 및 Copywriting 가능한자 -> 해외대 출신/글로벌 기업 경력자 등 영어가 능통 (현. 담당자가 외국인이며, 대체 고려 중) TV 및 AV 산업에 대한 기술지식 보유자
소비자 감성을 자극가능한 감각적인 스토리텔링 기획 경험자 인문적인 접근을 통한 히든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여 컨셉을 추출하고 아이디어 개발이 가능한 자 근무지 : 서울
----------------------------------------------------------------------------------------------
포지션 : 상품기획
채용배경: 외부 전문 인력 충원을 통한 역량 확보 필요
직급 : 선임급(대리 맟 과장급)
경력 : 5년 이상 ~10년 (+1 년 까지 추천 가능)
[세부 담당업무]
'■ Y+0 ~ Y+3년 PRM 전략수립, 지역별 차별화 상품/제품전략 수립 업무
- 시장 / 산업 / 기술 트렌트 및 고객 / 경쟁 관점 분석을 통한 제품(TV) PRM 전략 수립 - 지역의 경쟁 및 유통환경 등을 감안한 차별화 상품/제품전략 및 라인업전략 수립 * 전자/기구형태의 완제품 구조 및 생산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제품/상품 기획 경험자 '■ AI / 빅데이터 트렌드 분석 및 신규 Biz. 모델, 서비스 발굴
- 외부 솔루션 업체 발굴 및 협상 - 방송, 컨텐츠, 광고, 미디어 관련 서비스 모델 기획 * AI / IoT / Smart 관련 제품의 SW 를 기반으로 한 제품, Biz 모델, 서비스 모델 기획 경험 ■ Idea Generation / Concept Develop 업무를 리딩하는 Facilitator 업무
- 고객 / 컨셉조사부터 상품화 까지 전 단계 리딩 - 신규기술을 적용한 상품컨셉 및 시장 / 고객 관점에서의 가치(USP 및 마컴 포인트 등) 발굴 ■ OLED/LCD 패널,모듈 분야 상품기획 업무
- OLED/LCD TV 신제품 기획 업무 - 시장/기술 분석을 통한 신기술, 신제품 컨셉 발굴 [우대사항]
■ 삼성전자/삼성디스플레이등 제조업체 또는 네이버/카카오/OTT 등 IT업체 경험자 우대
1) 완제품(TV,모바일,가전 등) 상품기획 경험자 2) 제품 연계한 컨텐츠/광고/서비스 기획 경험 2) AI / IoT / Samrt / 빅데이터 관련 업무 경험 [지원자격]
'- 해당 직무 실무경험 5년 ~10년 이하 (+1 년 까지 추천 가능)
- 업무경험 : 상품기획 / AI,빅데이터 트렌드 분석 / 아이디어,컨셉 발굴
-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통자 우대 근무지 : 서울 |